2022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개막
상태바
2022 지역대표공연예술제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 개막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2.08.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목) ~9. 2(금) 저녁 7:30에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진행
2022지역대표공연예술제-⌜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자교제공=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2022지역대표공연예술제-⌜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자교제공=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지회장 이환수)가 주최하는 2022지역대표공연예술제-⌜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가 9.1(목) ~9. 2(금) 저녁 7:30에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하는 ⌜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는 농악6마당 (농악대(풍물), 탈놀이(덧뵈기), 줄타기(어름), 꼭두각시놀음(덜미), 땅재주(살판), 사발돌리기(버나)를 모두 볼 수 있는 기회로 첫째날은 전통성이 있는 둘째날은 전통과 새로운 변화가 함께 공존하는 어울리는 무대로 준비되었다고 한다.

대전의 농악은 대전무형문화재 대전웃다리농악이 지정될 만큼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가락과 진법이 발달되어 지역만의 특성을 충분히 자랑할 만한 예술적. 보존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런 지역의 농악을 잘 살리면서 전통문화예술의 다문화를 시도하는 ⌜ 대전舞무.樂악연희축제⌟의 축제마당으로 대전시민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본 공연은 초대권 소지 시 무료입장공연으로 초대권을 소지하신 분들은 공연장에서 좌석권을 교환 후 입장이 가능하며 초대권 문의는 사단법인 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042-256-4958)로 문의하면 된다.

이 행사는 대전광역시와 (재)대전문화재단이 후원하며, ‘흥’ 과 ‘신명’이 있는 연희축제로 음악이 주는 즐거움을 통하여 힘과 용기를 주는 시민축제로 또한 전통예술의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축제로 발전되길 바라는 이환수 지회장의 인사를 전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