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위한 ‘지문 사전등록’ 진행
상태바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위한 ‘지문 사전등록’ 진행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2.08.2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이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지문 사전등록’을 진행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송용환 관장)이 18일 전라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협업해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발달장애인 14명에게 실종 예방을 위한 지문 사전등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문 사전등록제는 ‘실종아동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18세 미만 아동, 지적장애인, 자폐성장애인 또는 정신장애인, 치매 환자 등을 대상으로 신체 특징과 보호자 정보를 경찰청 ‘실종자 정보관리 시스템’에 등록하고, 실종 시 사전등록 정보를 활용해 신속하게 확인 및 발견, 조치하는 제도다.

지문 사전등록 신청은 경찰서 지구대 또는 파출소, 실종아동찾기센터, 전국 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 직접 찾아가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안전Drem앱 또는 사이트에서 등록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지만, 지문 등록은 직접 방문해야 한다.

한편 복지관은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해 민·간이 협업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발달장애인의 눈높이에 맞춘 실종 예방과 대처 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용환 관장은 “발달장애인 지문 사전등록제로 발달장애인 실종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시행되는 민·간 협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장애인과 가족이 안심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개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