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16일 성황리에 폐막
상태바
2022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16일 성황리에 폐막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2.10.16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선보여... 호평 속 성료
2022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축제 사진(사진제공=대전 서구청)
2022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 축제 사진(사진제공=대전 서구청)

지난 14일부터 구청 앞 샘머리 및 보라매공원에서 열린 ‘2022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이 1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세계 속의 대전 서구, 희망을 밝히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축제는 도심 속 공원에서 펼쳐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기러 온 인파로 가득했다.

16일 저녁, 서철모 서구청장과 강도묵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하여 많은 관람객과 함께한 폐막식은 3일간의 축제 하이라이트 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라포엠과 팝페라 공연팀의 폐막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하며 늦은 저녁까지 발걸음을 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번 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인 아트마켓, 아트빛터널, 사생대회 등을 필두로 세계문화공연, 외국인 K-POP 경연대회, 힙합 스트릿댄스 콘서트 등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며 여느 때보다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며 성황을 이뤘다. 특히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아트빛터널은 화려한 조형물과 아름다운 빛 장식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회화, 공예, 일러스트레이션, 디지털 페인팅 등 더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된 아트마켓은 평소 만나볼 수 없었던 전국 각지의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 판매하여 축제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더하였으며, 다양한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는 축제장을 찾은 이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물하였다.

서철모 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서구의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활용하여 대전 서구힐링 아트페스티벌을 대한민국 대표 문화예술축제로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