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3-01-31 12:25 (화)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대전 서구, 깨끗한 서구 만들기 민·관 협력 실무협의체 출범
상태바
대전 서구, 깨끗한 서구 만들기 민·관 협력 실무협의체 출범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3.01.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폐기물 현장 수거 협력 체계 강화
서구청 보라매실에서 열린 깨끗한 서구 만들기 실무협의체 회의 사진(사진제공=대전 서구청)
서구청 보라매실에서 열린 깨끗한 서구 만들기 실무협의체 회의 사진(사진제공=대전 서구청)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13일 서구청 보라매실에서 청소행정 민간대행업체 대표, 현장수거 감독, 관계 공무원이 참여하는 깨끗한 서구 만들기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 8기, ‘생활쓰레기 Zero! Clean 대전 서구 만들기’ 일환으로 생활폐기물 종류별 체계적이고 효율적 수거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 논의, 현장 수거의 애로사항 청취 등 협업 체계 구축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생활쓰레기 특별수거 기간을 운영해 생활폐기물 배출일 준수 홍보 강화, 전통시장 주변, 둔산동 상가 밀집 지역 등 생활환경 취약지역에 대해 쓰레기 수거 횟수를 확대해 청결한 도시 이미지로 내 고장을 찾는 귀성객을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서철모 청장은 “올해는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의 해로 새롭게 변화된 서구의 모습을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실무협의체 운영으로 설 명절을 앞두고 고향을 찾는 주민들에게 깨끗한 서구의 이미지 느낄 수 있도록 분야별 생활쓰레기 수거 업무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