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구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 임명식과 환영식
상태바
강승구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 임명식과 환영식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0.03.06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프란시스코경제인협회 강승구 회장,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에 임명
행사의 진행은 전 MBC 앵커인 김헌태 부패방지방송저널 고발 단장이 진행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과 부패방지방송저널 임원들 참석

지난 11월 30일 토요일 오후 2시,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본부에서 강승구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의 환영식과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부패방지와 청렴 세계화를 통하여 시민주도 사회운동의 한류를 시도하고 있는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의 부패방지방송 저널은 강승구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과 미주에 지사와 지부를 세우기로 합의하고, 그를 미주지사장에 선임하였다. 현재 그는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의 북미총연합 회장으로 시무하고 있으며,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직을 겸임하게 된다.

 

서재필 부패방지방송저널 전국회장, 김병화 부패방지방송저널 전국사장과 강승구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재필 부패방지방송저널 전국회장, 김병화 부패방지방송저널 전국사장과 강승구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환영식과 임명식에는 사)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의 원덕호 상임대표, 서재필 부패방지방송저널 전국회장, 김병화 부패방지방송저널 전국사장, 박근형 취재국장, 박경수 전남 지사장, 김종양 전북지사장, 이봉자 부산 지사장, 이상수 대전 지사장, 이수현 사진부 부국장, 임하하 홍보대사, 김명진 10만 감시인단 전국회장, 김영웅 10만 감시인 단장, 범불교총연합 회장 탄해 스님, 신영아 예술 단장 등이 참여하였고, 행사의 진행은 전 MBC 앵커인 김헌태 고발 단장이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김병화 부패방지방송저널 전국 사장의 대회사로 시작하여 국민의례, 내빈소개, 환영사, 강승구 미주지사장의 답사, 동영상 시청, 임명장 수여식, 기념촬영, 환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승구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 임명식과 환영식 기념촬영
강승구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장 임명식과 환영식 기념촬영

 

강승구 지사장은 대전광역시 출신으로, 2001년 환태평양연합대(PPU)에서 종교학 석사, 2003년 샌프란시스코 크리스천대 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3년 대전광역시 의료관광 홍보대사, 2014년 샌프란시스코 장학재단 사무총장, 2015년 경남 창원시 국제투자유치 홍보대사 등을 지냈다. 그는 그동안 이스트베이 상공회의소 회장을 거쳐, 미주 한인상공회의소 총회장으로 활동해 왔다.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며 지역 상공인들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 오던 강승구 지사장은 이스트베이 한인상공회의소 회장에 이어, 제25대 미주 ‘한인상공회의소총연합회’ 회장(KACCUSA)으로 당선되어 2015년 5월 30일 회장에 취임했다.

강승구 지사장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부동산 투자 컨설팅 회사 골드인베스트먼트 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3년 I-20(유학생 비자)를 발행하는 학교로 승인받은 버클리 기독대학(Berkeley Christian College )을 설립했다. 또한, 2016년 한인회 정관개정 문제가 불거졌을 때는 ‘SF한인회 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에도 참여했고, 제30대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져 당선되었다.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에 당선된 강승구 회장은 버클리시와 공주시의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충남도 의회와 캘리포니아주 의회, 샌프란시스코시 의회 간 우호와 협력, 교류 증진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한미 간 민간 교류를 위해 힘써왔다.

이번 환영식에서 프랭클린 루즈벨트 대통령을 가장 존경해온 강승구 지사장은 “강한 미국, 강한 미국경제의 주추를 놓은 ‘루즈벨트’처럼 미국의 한인사회가 청렴한 미국의 기틀을 만드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부패방지방송저널 미주지사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