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용전초등학교,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용전초등학교,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초청 교육 실시
  • 이선화 기자
  • 승인 2024.04.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늘봄학교 조기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 일환
일일강사 사진(사진제공=대전교육청)
일일강사 사진(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2일(월), 늘봄학교의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대전용전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일일강사로 변신했다고 밝혔다.

오유경 처장은 학생들에게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역할을 알기 쉽게 소개한 뒤 ‘나트륨‧당에 대해 바로알기’와 ‘손씻기 중요성에 대해 알기’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먼저, 나트륨‧당의 역할, 과잉 섭취 시 문제 및 적정한 섭취로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활동지에 스티커를 붙이며 배운 내용을 복습했다.

이어 식중독을 예방하는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올바른 손씻기는 셀프백신이라고 불리는 만큼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학생들은 뷰박스(손세정 교육기)를 이용해 손 씻기 전후를 비교했다. 뷰박스는 손에 형광 로션을 바르고 손 씻기 전후를 비교해 형광물질이 얼마나 제거됐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올바른 손 씻기 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수업 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케어루, 나슈로, 지킬박사 캐릭터와 사진촬영하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수업에 참여한 대전용전초등학교 1학년 학생은 “덜 달고, 덜 짜게 먹고 손을 깨끗하게 씻겠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대전늘봄학교 학생들을 위해 교육기부에 나서주신 오유경 처장께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수업을 계기로 학생들이 올바른 식습관과 개인위생 습관을 길러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