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홍성군 만들기 위해 노사 ‘맞손’
상태바
청렴한 홍성군 만들기 위해 노사 ‘맞손’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2.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
매주 화요일 전 직원 대상으로 청렴자가학습을 진행
통합채용심사제도를 시행
홍성군과 홍성군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4일 깨끗한 홍성군을 만들고자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제공=홍성군청)
홍성군과 홍성군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4일 깨끗한 홍성군을 만들고자 청렴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제공=홍성군청)

홍성군과 홍성군공무원노동조합은 설 명절을 앞두고 노사가 함께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홍성군을 만들고자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다.

4일 출근시간 대 군청 정문 앞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부패는 없애고 청렴은 높이고”, “금품은 주지도 받지도 않는 사회”등의 구호 아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직자 및 군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이선용 기획감사담당관은 “공직자의 청렴실천이 힘찬도약, 희망홍성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하고 효과있는 청렴시책으로 신뢰받는 홍성군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0년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한 홍성군은 매주 화요일 전 직원 대상으로 청렴자가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간제근로자의 투명한 채용을 위해 통합채용심사제도를 시행하는 등 올해 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청렴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올해 청렴에 대한 공직자의 관심과 소통형 청렴문화 선도를 조성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내용을 행정포털 내에서 O, X 퀴즈형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청렴골든벨 개최와 직원들이 공익신고 방법을 체험하며 청렴이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신고 모의훈련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