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청렴하고 신뢰받는 행정 구현 ‘제1기 청렴시민 감사관’ 출범
상태바
정읍시, 청렴하고 신뢰받는 행정 구현 ‘제1기 청렴시민 감사관’ 출범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1.02.1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부조리·부정부패 방지 등 청렴 정읍 기대
정읍시는 지난 17일 '제1기 청렴시민 감사관' 10명을 위촉하고 출범식을 가졌다.(사진제공=정읍시청)
정읍시는 지난 17일 '제1기 청렴시민 감사관' 10명을 위촉하고 출범식을 가졌다.(사진제공=정읍시청)

정읍시는 지난 17일 청렴한 정읍시의 초석이 될 ‘제1기 청렴시민 감사관’ 10명을 위촉하고 출범식을 가졌다.

청렴시민 감사관 제도는 시정에 대한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감사 투명성을 높여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투명행정을 이어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위촉된 청렴시민 감사관은 행정 ․ 회계 ․ 건설 ․ 건축 ․ 법률 등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시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청렴시민 감사관은 앞으로 2년간 정읍시 공직자 부조리와 불친절 행위에 대한 제보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부정부패 방지와 청렴 시책 수립 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원장에 선출된 송양조(전 공무원) 위원장은 “그간 다져온 행정경력을 경험으로 앞으로 청렴한 정읍시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결의를 다졌다.

유진섭 시장은 “감사관 각자 본인의 전문 분야 지식을 마음껏 발휘해 청렴시민 감사관 제도가 시민 체감형 공직자 청렴 추진의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며 “청렴한 정읍을 위해 아낌없는 협조와 노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청렴시민 감사관 위촉식을 시작으로 상반기 중 청렴 선포식 개최, 청렴 설문조사 실시 등 시민 체감형 공직자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