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경남교육청과 청렴·반부패 정책 공동협력
상태바
전북교육청,경남교육청과 청렴·반부패 정책 공동협력
  • 이선화 기자
  • 승인 2021.02.1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협의회 개최
18일 전라북도교육청 8층 감사협의실에서 전라북도교육청과 경상남도교육청이 청렴·반부패 정책 확산을 위한 공동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라북도교육청)
18일 전라북도교육청 8층 감사협의실에서 전라북도교육청과 경상남도교육청이 청렴·반부패 정책 확산을 위한 공동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라북도교육청)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경상남도교육청과 청렴·반부패 정책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8층 감사협의실에서 경남교육청 청렴업무 담당자들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청렴·반부패 정책 수립 및 추진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청렴 사업 공동 발굴, 상호 컨설팅 지원 등 공동협력체계 구축·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2020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사례 공유 ▲2021년 청렴·반부패 정책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 ▲기타 협약 사항 등이다

전북교육청은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강도 높은 청렴·반부패 정책을 추진해왔으며 교육공동체 구성원에 대한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예방과 컨설팅 중심의 감사 정책을 이어왔다. 그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에서 2018년 1위를 포함 지난 5년간 우수 등급을 유지해왔다.

특히 올 한해는 공정한 업무처리로 청렴도 향상, 부패취약분야 단계별 청렴 활동 강화, 고객 중심 청렴정책 활성화로 청렴 생태계 조성 등에 힘쓸 계획이다.

송용섭 감사관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다. 부정부패 없는 청렴한 교육현장은 가고 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 공동체로 가는 첫걸음”이라며 “청렴·반부패 정책 공동협의회를 통해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지난 2월 9일 인천교육청을 방문하여 해양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공동협력방안 협의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청렴정책 수립 및 추진에 있어 상호 컨설팅 지원 등 공동협력체계를 구축·운영하기로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