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렴당진’구현 위한 청렴실천 보고회 개최
상태바
당진시, 청렴당진’구현 위한 청렴실천 보고회 개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3.1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0개 청렴실천과제 발굴, 전 직원 참여 후 사후점검 및 개선 예정
당진시는 지난 15일 청렴실천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당진시청)
당진시는 지난 15일 청렴실천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당진시청)

당진시는 지난 15일 시청 아미홀에서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한 당진’ 구현을 위한 부서별 청렴실천과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 부서에서 새롭게 발굴한 116개 실천과제와 4개 공통과제에 대한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발굴한 청렴실천과제는 ▲청렴거울 배치 ▲청렴 아카이브(자료모음 게시판)운영 ▲청렴 마스크 제작 ▲민간위탁기관 청렴협약 추진 ▲도전! 청렴퀴즈대회 등이다.

신규과제를 포함한 총 120개의 청렴실천과제는 올해 말까지 전 부서원의 참여 속에 각 부서별로 자율적으로 추진되며, 향후 개별 청렴실천과제의 부서별 추진 결과에 대한 사후점검을 통해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김홍장 시장은 “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한 당진을 만들기 위해 공직자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부패 근절을 다짐하며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공통과제에 따라 전 직원이 청렴교육을 2시간 이상 이수하고, 부서 청렴 서약문패 및 PC 모니터에 청렴표어 스티커 부착, 공사·용역 발주 설계서에 반부패신고 QR코드 삽입을 이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