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식재료 납품업체 현장 방문 청렴 컨설팅 실시
상태바
의령교육지원청, 식재료 납품업체 현장 방문 청렴 컨설팅 실시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1.03.16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납품업체 현장 방문 컨설팅…소통·공감 기회 마련, 청렴문화 확산
급식컨설팅(사진제공=의령교육지원청)
급식컨설팅(사진제공=의령교육지원청)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금조)은 신학기를 맞아 지난 15일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의 위생·안전 실태를 점검하고 학교급식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현장 방문 청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 컨설팅은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의 현장을 방문하여 위생 점검 중심이 아닌 식재료 공급 위생 상태를 확인하고, 학교급식 맞춤형 정보 제공, 학교급식 납품 과정상의 불합리한 문제와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소통·공감을 통해 업체와 학교 간 상호 이해관계를 구축하였다.

또한, 청렴 컨설팅 실시를 위해 방문한 식재료 공급업체에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안전하고 청렴한 학교급식 운영에 동참해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방역마스크, 손소독티슈 등 방역 물품과 청렴 관련 홍보 자료를 넣은 청렴꾸러미를 전달하였다.

의령교육지원청은 향후 △ 청렴 서한문 발송 △ 청렴 문자메세지 발송 △학교급식관계자 대상 청렴연수 실시 △학교급식 행정정보 공개 철저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등 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의령교육지원청 한금조 교육장은 “학교와 납품업체의 상호 이해와 소통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학교 급식 실현을 위해 청렴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