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숲에서 힐링하세요’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전 동구, ‘숲에서 힐링하세요’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 이선화 기자
  • 승인 2021.05.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까지 무료 숲 교육 프로그램 등 운영
교육 프로그램 현장 모습(사진제공=대전동구청)
교육 프로그램 현장 모습(사진제공=대전동구청)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유아, 청소년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숲해설 및 유아숲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숲 해설사 및 유아숲지도사 등 산림교육전문가가 배치돼 노인, 장애인 등 소외 계층을 비롯해 유아부터 초등학생,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숲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해 숲을 더 가까이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친 주민들이 상쾌한 숲속에서 휴식을 취하며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안전거리 유지 등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황인호 구청장은 “상소동 산림욕장 등 숲을 찾는 주민들에게 숲 해설 프로그램 운영으로 안전하게 자연을 보고 느끼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불안감, 우울감을 숲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숲 해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 안내 및 참가 신청은 동구청 공원녹지과(☎ 042-251-4773)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