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올해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으로 5번째 선정되는 영예 안아
상태바
충북교육청, 올해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으로 5번째 선정되는 영예 안아
  • 김종양 기자
  • 승인 2021.05.17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자 단체 사진(사진제공=충북교육청)
시상자 단체 사진(사진제공=충북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충북교육청, 단양교육지원청, 충주대소원초중학교, 충주대원고등학교가 ‘2020년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월) 밝혔다. 

이들 기관(학교)은 지난해 동안 S2B를 이용하여 청렴한 계약문화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되었다.

특히, 충북교육청은 ‘13년, ’14년, ‘17년, ’18년에 이어 총 5번째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하였다.

‘S2B(학교장터)’는 행정안전부가 지정·고시한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수요기관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계약업무를 지원하는 지정정보처리장치이며 모든 교육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학교장터를 이용해 예산절감, 업무경감, 청렴계약 증대에 기여한 우수 교육(지원)청과 학교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 대상기간인 2020년 동안 ‘월평균 S2B 학교 이용률’, ‘전년대비 증감률’ 등을 고려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S2B를 통해 계약업무가 청렴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학교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및 이용 확대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