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2021. 학교관리자(교감, 행정실장) 청렴 연수 실시
상태바
거제교육지원청, 2021. 학교관리자(교감, 행정실장) 청렴 연수 실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5.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학교관리자(교감, 행정실장) 청렴 연수 실시
2021. 학교관리자 청렴연수 모습(사진제공=거제교육지원청)
2021. 학교관리자 청렴연수 모습(사진제공=거제교육지원청)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유영갑)은 지난 18일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거제 관내 공립유치원, 공·사립 초, 중, 고, 특수학교 교감 및 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1. 학교관리자(교감, 행정실장) 청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1부(교감), 2부(행정실장)로 나누어 실시되었으며, 강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교육 전문강사인 진목초등학교 교감 이경석(1부-교감), 국산초등학교 교감 곽욱정(2부-행정실장)으로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공익신고자보호법, 공공재정환수법에 대해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특히, 갑질 근절과 부정 청탁 시 공직자 등의 대응 방안에 대해 강조하며,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바뀌지 않으며, 말과 행동으로 나타내고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는 이들과 뜻을 모아 하나씩 실천해 나아갈 때 작은 변화를 만날 수 있다”며, 모든 직원들의 청렴 실천을 당부하였다.

강의를 주관하고 교육장을 대신해 인사말을 한 강정기 행정지원과장은, 학교 현장의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알고 있으며 그 중심에 계시는 교감선생님, 원감선생님, 행정실장의 노고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며, 코로나19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공직자들에게는 더욱 필요한 덕목입니다. 모든 거제교육 가족이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같이 힘을 모아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고 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