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통영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리더십 역량강화 교육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5.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공무원 및 주무팀장 청렴 교육 실시
2021년 간부공무원 및 주무팀장 청렴 교육 모습(사진제공=통영시)
2021년 간부공무원 및 주무팀장 청렴 교육 모습(사진제공=통영시)

통영시는 지난 20일(목) 시청 강당에서 통영시 간부공무원 및 주무팀장들을 대상으로 청렴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2021년 간부공무원 및 주무팀장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현재 경상국립대학교 중어중문학과에 재직 중인 한상덕 교수를 초빙하여 실시하였으며, ‘청렴한 공직관과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리더로서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소통하고 배려하는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강의하여 공직자 스스로를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강의를 맡은 한상덕 교수는 공직자로서 첫발을 디뎠을 때를 상기, 신규임용 공무원들을 이해하고 이끌어나가는 리더로서의 자세를 강조하고, 인일능지 기백지(人一能之 己百之), 불위야 비불능야(不爲也 非不能也)를 들어 시민을 향한 적극행정 실천을 강조하였다.

통영시 관계자는 “2020년 청렴도 측정결과 외부청렴도 2등급, 내부청렴도 2등급으로 지난해보다 향상되었으나 더욱 노력하여 1등급을 달성하여 올해의 시정방향인 ‘모두가 함께하는 행복도시 통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시는 주 5회 청렴상시 자가학습, 도전! 청렴골든벨, 민원처리기한 연장 및 처리지연 정기점검, 청렴문자 알리미, 감성존중 행복일터 만들기 캠페인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