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인터랙티브 아트 체험 전시 ‘READY, SET, ART!’ 개최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인터랙티브 아트 체험 전시 ‘READY, SET, ART!’ 개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1.06.2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특별기획 READY, SET, ART! 전

재단법인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모두 함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체험 전시 ‘READY, SET, ART!’를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Ready, Set, Go!(제자리에, 준비, 출발!)에서 따온 제목으로 놀이를 만들고 창작하는 실험적인 탐구 과정을 나열해 관람과 함께 체험하고 창작할 수 있는 전시로 구성됐다.

이번 전시에서는 애니메이션 ‘모두스포츠’ 캐릭터와 함께 다채로운 전시를 선보인다. 트랙형 미디어 월과 인터랙티브 플로어, 언플러그드 놀이를 복합적으로 구현하고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한 오브제 등으로 아이들에게 창작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작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예술공공은 미디어아트 조민서 작가와 공간 기획 박해인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실험적인 체험형 작업을 진행하는 팀이다. 대표적으로 ‘2021 거리로 나온 뮤지엄’ 미디어아트 프로젝트 총괄 기획, 앤서니 브라운, 카림 라시드, 알레산드로 멘디니 등 국내외의 유명 작가 및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등 미디어아트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해 왔다.

이번 전시는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7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며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전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시 개요

전시명: 2021 동탄아트스페이스 특별기획 ‘READY, SET, ART!’
전시 기간: 2021년 7월 1일~2021년 8월 14일(토)
관람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전시 장소: 동탄복합문화센터 1층 동탄아트스페이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