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학생․학부모 의견 수렴의 장(場) 마련
상태바
대전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학생․학부모 의견 수렴의 장(場) 마련
  • 이선화 기자
  • 승인 2021.08.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학부모 공감&소통 콘서트 개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학생․학부모 공감&소통 콘서트'(사진제공=대전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학생․학부모 공감&소통 콘서트'(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한 학생․학부모 공감&소통 콘서트(이하 학생․학부모 콘서트)’를 8월 28일(토)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에서 개최했다.

‘학생․학부모 콘서트’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 및 주요 사항에 대해 학생․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것으로, 대전, 광주, 부산, 서울 4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대전교육청에서 그 시작을 알렸다.

이번 1권역 ‘학생․학부모 콘서트’에는 대전, 충남, 충북, 세종 지역의 학생․학부모․교사(퍼실리테이터) 203명(대전 62명)이 현장-온라인 연계 방식으로 참석하였다. 1부는 ‘학교교육의 자율성과 미래 학교교육’이라는 성열관 교수(경희대)의 주제 강연이 실시되었으며, 2부는 교육과정 정책 및 개정 추진 방향의 이해를 돕기 위해 교육부 이상수 학교혁신지원실장이 참여하여 대전 지역 학생, 학부모, 교사와 함께 간담회(릴레이 토크)가 진행되었다. 마지막 3부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개선 과제에 대해 학생․학부모 등 다양한 주체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소통의 장(場)으로 현장-온라인 토의가 이루어졌다.

이번 ‘학생․학부모 콘서트’에서 나온 참여자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여 향후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은 국민과 함께하는 미래형 교육과정으로,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이번 콘서트에 참여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교육환경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대전 교육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정립하고, 급변하는 미래에 대비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