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반별★드림 프로젝트’ 실시
상태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반별★드림 프로젝트’ 실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1.09.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들이 ‘반별★드림 프로젝트’ 키트를 제작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사단법인 여의도청년장학관 위탁운영)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학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집단상담 프로그램 ‘반별★드림 프로젝트’ 운영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현재 코로나19 감염의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으로 학교에서는 안전 수칙에 따라 신체적 접촉과 대화를 제한하고 있다. 이로 인해 교우 관계 및 사제 관계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청소년’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집단상담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대인관계를 개선하고 심리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반별★드림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담임 교사 혹은 상담 교사가 집단상담 물품과 운영 매뉴얼을 지원받아 직접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매체 활동을 통해 자신을 탐색하고 타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9월 2일 반별★드림 프로젝트 키트 제작이 완성돼 프로그램 운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해당 키트는 관내 4개의 초등학교에 9월 내 지원될 예정이다.

김재휘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로 청소년들이 또래 친구들과 자유롭게 어울리기 쉽지 않다. 반별★드림 프로젝트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함께한다는 즐거움과 따뜻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속되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화상상담 및 온라인 심리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문의 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요

영등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근거해 설치된 기관으로 여의도청년장학관이 영등포구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상담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