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APEC국제교육협력원(IACE)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교육청-APEC국제교육협력원(IACE) 업무협약 체결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10.1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현장의 국제교육·개발 및 대전교육의 국제화를 위한 상호 협력 강화
국제교육·교류업무협약식 모습(사진제공=대전교육청)
국제교육·교류업무협약식 모습(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과 APEC국제교육협력원(이사장 박동선, 이하 IACE)은 13일(수) 오전 11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교육 현장에서 학생 및 기관 교류의 실제 경험을 가진 대전교육청과 21개 회원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축적된 국제교육 교류 협력의 경험을 가진 IACE가 협력하여 대전교육의 국제화를 촉진할 목적으로 체결되었다.

주요 협력 분야는 ▲교육 현장 국제화의 저변 확대 ▲교육 현장의 국제화를 위한 기반(학교 네트워크, 국제교육 협력 DB) 조성 ▲국제교육(개발) 협력 관련 정보 및 네트워크, 경험 공유 등이다.

양 기관은 온라인 해외 수업 교류 플랫폼 공유, 학교 관리자를 위한 스쿨리더십 아카데미 운영, 몽골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 운영, 국제 청소년 포럼 공동 개최, 국제 교육 협력 전문가 양성 등을 통해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ACE 박동선 이사장은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보편적 교육 국제화 환경 구축이 중요하다.”며, “교육 국제화 활동 참여를 원하는 교원, 학생이면 누구나 쉽게 활용 가능한 참여자 친화적 환경을 구축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이라는 대전교육청의 국제교육 비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