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 공영방송 설립 추진을 위한 방통위 공모사업 신청
상태바
경기도, 경기 공영방송 설립 추진을 위한 방통위 공모사업 신청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1.11.1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90만 경기도민의 재난방송 및 지역정보 청취권 보장 노력
방송의 공적책임․공정성․공익성 확보를 위한 (가칭)경기미디어재단 설립 및 운영
도내 지역 경제․산업 활성화 및 소수계층의 방송 접근성, 편의성 개선 노력
경기도 청사 전경(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 청사 전경(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가 방송통신위원회가 실시하는 경기지역 지상파라디오방송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사업에 참가신청서를 12일 제출했다.

방통위는 지난해 3월 경기지역 민영방송사(구 경기방송) 폐업 이후 경기지역에 새로운 지역방송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지난 2021년 10월 1일 경기지역 지상파라디오방송사업 허가 신청을 공고했다.

경기도는 이번 공모사업 참가에 대해 1,390만 경기도민에게 필요한 필수 재난방송과 지역정보 청취권 보장, 서울과 중앙 위주의 방송에서 벗어나 경기도만의 지역 밀착형 방송을 제공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도는 현재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31개 시․군, 시․군 의회 및 유관단체 등 도내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방송사업자 선정 시 (가칭)경기미디어재단(비영리법인)을 설립해 방송의 공적 책임․공정성․공익성․독립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아울러 방송의 공적책무를 다하기 위해 경기도내 지역 경제․산업 활성화 지원, 장애인·노인·이주민 등 소수계층의 방송의 접근성·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민들의 지역방송기본권 확보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 등 경기도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