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 위(Wee)센터, “마음이 힘든 학생들에게 심리 지원 강화”
상태바
대전동·서부 위(Wee)센터, “마음이 힘든 학생들에게 심리 지원 강화”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2.01.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서부 위(Wee)센터, 전문심리치료지원 기관 업무계약 체결
2022년 대전서부위(Wee)센터 전문치료지원사업 협약식 사진(사진제공=대전 교육청)
2022년 대전서부위(Wee)센터 전문치료지원사업 협약식 사진(사진제공=대전 교육청)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임민수) 위(Wee)센터는 1월 6일과 1월 10일 동·서부 위(Wee)센터 및 각 기관에서 전문심리치료지원사업을 위한 병의원 및 상담 전문기관과 업무계약을 체결하였다.

전문심리치료지원사업은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학생에 대해 전문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상담·검사·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의료기관 2곳(지정신건강의학과(문화동), 휴정신건강의학과) 상담치료기관 5곳(마음위드 아동교육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심(心), 도담도담 심리상담센터, 한국심리상담연구소 대전심리상담센터, 아동가족상담센터 참사랑)과 계약을 체결하였다.

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의료기관 3곳(지정신건강의학과의원, 지정신과의원, 휴정신과의원), 상담치료기관 6곳(비움심리상담센터-연구회, 심리상담센터 심(心), 아이미래심리언어상담센터, 킴스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행복나무아동교육상담센터, 주식회사 마인드앤러닝)과 계약을 체결하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임민수 교육장은“이번 계약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심리 정서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위기 학생들에 대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개입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교육청은 위기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