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재단-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 장애인 고용 확대 위한 맞춤훈련 업무 협약
상태바
행복나눔재단-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 장애인 고용 확대 위한 맞춤훈련 업무 협약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2.03.1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나눔재단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장애인 고용 확대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K 사회공헌재단인 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3월 11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장애인 고용 확대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현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 팀장, 나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취업 희망 청년 장애인을 대상으로 디자인 경영사무, 동영상 SNS 마케팅 직무 교육 및 조직 적응 훈련을 제공한다.

또 선택 직무에 따라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및 동영상(촬영, 편집) 활용 역량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고용 확대 프로젝트는 행복나눔재단이 장애인 채용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는 사회 변화 프로젝트다. 기업 수요에 맞춘 장애인 적합 직무를 발굴하고, 직무 교육 및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장애인 채용 희망 기업을 발굴해 채용 매칭까지 연계한다.

행복나눔재단은 2021년 프로젝트를 통해 소프트웨어 테스팅 및 경영 사무 직무에 청년 장애인 22명의 취업을 지원했다.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 이상현 팀장은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며 “기업의 고민인 ‘장애인 인재 고용’과 장애인의 고민인 ‘양질의 일자리’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상파일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문제 해결 솔루션을 개발하는 행복나눔재단 사업이다.

행복나눔재단 개요

행복나눔재단은 실험적인 사회 변화 프로젝트를 개발·확산하는 사회공헌 재단이다.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의 씨앗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사회 공헌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사회 변화 프로젝트 개발’과 변화의 중심이 될 청년 인재를 양성하는 ‘청년 인재 양성 프로젝트 확산’ 2개 분야에서 8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