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과학고, 2022년 군(軍) 특성화 과정 발대식 개최
상태바
대전도시과학고, 2022년 군(軍) 특성화 과정 발대식 개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2.04.0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군(軍) 특성화 과정 발대식 개최 사진(사진제공=대전교육청)
2022년 군(軍) 특성화 과정 발대식 개최 사진(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는 ‘2022년 군(軍) 특성화 과정 발대식’을 4월 7일(목) 14:00,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도시과학고등학교는 올해부터 교명 변경을 통하여 그간의 낡은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학생들이 선호하고 선택하는 세련된 미래학교로 탈바꿈할 기틀을 마련하였다.

이에, 학교는 물리적인 공간혁신 뿐만 아니라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공무원 취업 프로젝트, 혁신도시 공기업 지역 인재 육성사업, 국방부지정 군특성화고등학교 지원사업,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등)을 운영 중이다.

이 중 2020년 국방부지정 군 특성화 과정(1기)을 시작으로 올해 3기를 준비 중에 있다.

국방부로부터 군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받아 교육과정을 이수함을 내외에 공식적으로 알리는 행사로 박인규 교장을 비롯해 해병대 사령부 관계자와 학교운영위원장이 자리를 함께할 예정이다.

‘군(軍) 특성화 발대식’은 대외적으로는 국방부, 교육청, 학부모 등 대외 관련 기관에 대하여 軍 특성화 교육에 대한 학교의 결의와 홍보하고 대내적으로는 학교 전 교직원/학생들에게 軍 특성화 교육의 시작을 알리고 군 특성화 과정 학생들의 자긍심을 함양하고자 개최한다.

기술부사관 양성을 위해 해병대 ‘수송정비’,‘기갑조종’ 2개 병과를 운영하며, 선발 학생을 대상으로 국방부에서 파견된 군특성화 교사(박래우 대령, 김학철 중령)와 함께 군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 분야에 대한 맞춤식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군 특성화 교육과정을 통해 군용차량 정비, 기갑 조종, 컴퓨터 등 자격취득과 체력단련, 제식훈련을 포함한 리더십 교육을 받는다. 또한, 군 복무 중에는 자동차 정비 경력인정과 기갑 조종의 전문기술습득, 대학진학, 부사관 및 장교, 군무원 지원 등 다양한 직업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대전도시과학고 박인규 교장은 “미래의 군 첨단 기술 인력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날을 축하하고 군 특성화 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데 앞서 내빈 앞에서 결의와 포부를 다짐하는 발대식을 통해 군 특성화 과정 학생들은 자긍심을 높이고, 교육에 임하는 열의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