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중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신임회장에 이기재 현 문창동 주민자치 위원장 선출
상태바
대전광역시 중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신임회장에 이기재 현 문창동 주민자치 위원장 선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3.01.1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재 대전중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이기재 대전중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

대전광역시 중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정기총회를 열어 문창동 주민자치위원회 현 이기재 위원장을 중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1월 15일 밝혔다.

대전광역시 중구 17개 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구성된 중구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지난 14일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회장에 문창동 이기재 주민자치위원장, 부회장에 석교동 김연순 주민자치위원장, 은행 선화동 한석규 주민자치위원장, 감사에 중촌동 이영근 주민자치위원장을 선출했으며, 사무국장에는 대사동 정기순 주민자치위원장을 임명하였다.

중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기재 회장은 문장동 주민자치위원장, 한국자유총연맹중구지회장, PTPI 대전챕터 회장, 애드 프로모션 대표, (주)애드코리아 대표이사, (주)한마음 심천 캠핑랜드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이 회장은 평소 소신 있는 행보로 자치행정의 꽃인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방행정 참여를 주장한 인물로 대전광역시와 중구 발전에 팔을 걷어붙이고 광폭의 행보를 보여 왔다. 그는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실천하면서도 주변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조용한 리더십의 소유자로 세간에 회자되던 인물이다.

신임 이기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이 선출됨에 따라, 그의 평소 소신이었던 “시민은 지방정부의 들러리가 아니라, 사실상의 주체”라는 주장대로 자치행정의 주역인 시민들의 중구 행정 참여를 확대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