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AI와 함께 일하기 위한 초석 다져…
상태바
대전 유성구, AI와 함께 일하기 위한 초석 다져…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3.06.25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직원 대상 2023년 상반기 디지털 정책학교 개최
지난 23일 열린 ‘2023 상반기 디지털 정책학교’ 수업 모습(사진제공=대전 유성구청)
지난 23일 열린 ‘2023 상반기 디지털 정책학교’ 수업 모습(사진제공=대전 유성구청)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구청 직원을 대상으로 ChatGPT 등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2023 상반기 디지털 정책학교'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혁신 주니어보드 및 7급 이하 실무자들 30여 명을 대상으로 이달 23일과 28일, 내달 5일 총 3회에 걸쳐 구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유성구와 협약을 체결한 인공지능학회 (사)AI프렌즈의 이사인 원종윤 동명대 교수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ChatGPT에게 잘 질문하는 방법’등 구정 업무에 바로 적용 할 수 있는 방법부터 참가자 개인의 업무 효율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운영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이를 통해 정책 기획과 업무 수행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디지털 정책학교의 목표"라며, "참가자들이 인공지능과의 협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업무에 활용하는 새로운 공직 문화의 선두주자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유성구는 디지털 대전환에 대응하여 공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매년 디지털 정책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금년에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운영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