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반부패 청렴 뮤지컬 개최
상태바
한국교직원공제회, 반부패 청렴 뮤지컬 개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3.10.0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여의도 사옥에서 진행된 반부패 청렴 뮤지컬 주연 배우와 임원진
한국교직원공제회 여의도 사옥에서 진행된 반부패 청렴 뮤지컬 주연 배우와 임원진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상곤)는 내부 청렴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반부패·청렴 내재화 캠페인의 하나로 26일 뮤지컬을 개최했다.

해당 뮤지컬은 세일링드림의 창작 뮤지컬 ‘부패 탈출 넘버 원! 갱생 트레이닝센터’로 뮤지컬을 통해 소개되는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 방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관련 각종 일화를 체험함으로써, 임직원의 준법의식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반부패·청렴 내재화 캠페인은 흥미로운 뮤지컬을 통해 ‘갑질’과 ‘청탁’, ‘이해충돌’이라는 난해한 이슈를 더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존 강의 자료와 법 조항을 수강하는 대신, 임직원이 뮤지컬을 관람하며 공제회인으로서 지녀야 할 청렴을 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평소 청렴주의보 발령 및 준법 스크린세이버 배포 등을 통해 일상 속 청렴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추후 청렴 수준과 부패유발 요인 진단을 위한 자체 청렴도 평가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교직원공제회 소개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모든 교직원이 재직 중에는 물론, 퇴직 후에도 교직의 보람과 생활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도록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 기관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