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이국적인 세계의 닭요리 레시피 소개
상태바
하림, 이국적인 세계의 닭요리 레시피 소개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3.10.16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콤달콤 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
새콤달콤 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집에서 간편하게 이국적인 닭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했다. 9월과 10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함께 진행한 세계의 닭요리 클래스에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레시피들이다.

민희선 요리연구가가 제안한 ‘새콤달콤 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과 ‘대파 소스를 곁들인 일본식 닭튀김’은 간단한 요리 과정에 비해 맛이 매우 뛰어나고 보기에도 근사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스페인에서 현지 요리를 공부하고 돌아온 민희선 요리연구가는 “우리는 닭을 요리하기 전에 우유에 재워두곤 하는데 스페인에서는 오렌지 주스를 활용해 닭 냄새를 잡고 고기를 부드럽게 한다”며 “닭고기와 생강의 궁합이 좋아서 닭요리에 꼭 생강을 넣는다”고 설명했다.

새콤달콤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

새콤달콤스페인식 토마토 닭조림은 깔끔하게 손질한 닭다리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동결(IFF, Individual Fresh Frozen)한 ‘하림 자연실록 IFF 무항생제 닭다리’를 활용한 스페인식 가정요리다. 신선하고 쫄깃한 닭다리에 토마토소스 양념이 배어 새콤달콤하고 감칠맛이 일품이다.

재료 : 하림 자연실록 IFF 무항생제 닭다리 300g, 샐러드 채소 약간
마리네이드 재료 : 다진 마늘 10g, 다진 생강 10g, 올리브유 1큰술, 간장 1/2큰술, 후추 약간
양념 재료: 물 2큰술, 설탕 2큰술, 토마토소스 3큰술, 식초 1큰술, 간장 2큰술

만드는 법
1. 하림 자연실록 IFF 무항생제 닭다리를 마리네이드 재료로 밑간 후 30분간 재운다.
2. 양념 재료는 잘 섞어 둔다.
3. 밑간이 끝난 닭고기를 팬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굽기 시작한다.
4. 닭고기가 반쯤 익으면 양념 재료를 꼼꼼히 발라가며 마저 굽는다.
5. 먹기 좋게 익은 닭고기를 그릇에 담고 위에 샐러드 채소를 얹어 완성한다.

대파 소스를 곁들인 일본식 닭튀김

대파 소스를 곁들인 일본식 닭튀김은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의 대파 소스와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닭다리살의 환상 조합으로, 간식은 물론 술안주로도 탁월하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은 동물복지를 준수한 환경에서 키워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재료: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 300g, 전분, 식용유
마리네이드 재료 : 간장 1작은술, 맛술 1작은술, 다진 생강 1작은술
대파 소스 재료 : 다진 대파 3큰술, 다진 홍고추 1큰술, 간장 2큰술, 맛술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만드는 법
1.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을 마리네이드 재료로 밑간 후 30분간 재운다.
2. 대파 소스 재료를 잘 섞어 양념을 만들어 놓는다.
3. 밑간이 끝난 닭고기는 전분을 입히고,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다음 바삭하게 익힌다.
4. 알맞게 익은 닭고기를 그릇에 담고 대파 소스를 곁들여 완성한다.

하림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와 함께한 세계 닭요리 클래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돼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국적인 닭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레시피를 소개하게 됐다며, 집에서 해외 여행지의 감성을 누려 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