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상북에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상태바
양산 상북에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4.10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4월 분양 예정
양산 조감도(자료제공=두산건설)
양산 조감도(자료제공=신태양건설)

경남 양산이 ‘메트로시티’ 부산의 새로운 주거 베드타운(Bed Town)으로 각광 받고 있다. 최고급 주거문화를 내세운 두산위브더제니스가 경남 양산시 상북면 석계리 57-1번지 일대에 대단지 아파트를 건설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은 지하 2층~지상 30층 총 10개동에 전용면적 59㎡ 674세대, 84㎡ 694세대 총 1368세대로 구성되며, 2024년 5월 입주 예정이다

‘고향의 봄’을 품게 되는 양산을 대표할 주거 공간으로 탈바꿈 된다. 그 이유는 동요 ‘고향의 봄’을 지은 ‘이원수’ 아동 문학가가 태어난 바로 그 땅에 지어지기 때문이다.

경남 양산 신도시의 ‘물금면’ 일대는 개발이 포화 상태에 달해 있으나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이 들어설 양산 북부 지역의 ‘상북면’ 일대는 한적한 자연 경관이 어우러진 곳으로 입주민들의 ‘건강’과 ‘힐링’을 우선 고려하여 설계되었다.

‘고향의 봄’ 동요 가사처럼 ‘복숭아꽃’과 ‘살구꽃’, ‘진달래’가 만발하는 조경으로 자연친화적인 공원이 들어서며, 입주민들이 사용할 식수는 청정 1급수인 ‘밀양댐’ 물이 제공된다.

 

단지내 조감도(자료제공=신태양건설)
단지내 조감도(자료제공=신태양건설)

첨단시스템도 적용되어 집안팎에서 가전제품, 각종 전등, 가스차단, 냉난방 등이 제어 가능하며 기반의 스마트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고화질 CCTV, 번호판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도 갖추어져 있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 종점인 노포역과 양산시 북정역을 연결하는 도시철도 양산선이 착공돼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이며, ‘함양~울산고속도로’도 밀양~울산구간까지 부분 개통한다. 아울러 양산 북정역에서 KTX울산역, 울산 신복로터리까지 트램 또는 경전철로 연결하는 프로젝트가 추진되고 있는데 진행될 때까지 자체 셔틀버스도 운행할 계획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견본주택은 이번 달 말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5-20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양산 야경 투시도(자료제공=신태양건설)
양산 야경 투시도(자료제공=신태양건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