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매달 한 차례, 세계유산 해석 다룬 온라인 강연 개최
상태바
11월까지 매달 한 차례, 세계유산 해석 다룬 온라인 강연 개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1.04.12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세계유산 해석과 설명 이해 온라인 강연시리즈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이 후원하는 '2021 세계유산 해석과 설명의 이해 온라인 강연 시리즈'가 오는 15일부터 11월18일까지 8개월간 매달 한 차례씩 개최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국제해석설명센터 설립추진단이 주최하는 이번 온라인 릴레이 강연은 세계유산 설명에 중점을 둬 '유산설명: 세계유산의 다양한 가치 전달'을 주제로 매월 1회씩 총 7회의 강연과 1회의 특별 좌담이 예정돼 있다. 참고로 지난해 강연은 세계유산 해석을 주제로 진행했다.

유산 설명을 주제로 한 첫 회차인 15일 강연에는 마리오 산타나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자문기구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ICOMOS) 사무총장이 '세계유산 설명의 이해' 강좌를 진행한다.

이어 매달 박물관, 관광, 디지털 기술, 방문객 경험 중심, 공동체 참여,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세계유산 설명의 역할에 대한 강연이 한 차례씩 진행한다.

마지막 회차인 11월에는 '포용적 세계유산 해석과 설명'을 주제로 한 특별 좌담이 예정되어 있다. 여기에는 지난해 1회차 강연자인 닐 실버만 미국 매사추세츠대학 교수와 올해 1회차 강연자인 마리오 산타나 유네스코 자문기구 ICOMOS 사무총장이 참여한다.

첫 강연은 15일 목요일 오후 10시(한국시간)부터 약 30분간의 강연과 15분간의 질의응답으로 이뤄진다. 추진단의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며, 누구나 사전 참가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강연과 실시간 방송은 영어로 진행한다. 추후 추진단 유튜브 내 국영문 자막이 포함된 강연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