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이 놀이터! 배움터! 삶과 배움을 함께해요
상태바
마을이 놀이터! 배움터! 삶과 배움을 함께해요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4.14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 행복교육’ 대전서부마을교육 역량 비대면 연수 실시
대전서부마을교육 역량 비대면 연수 모습(사진제공=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서부마을교육 역량 비대면 연수 모습(사진제공=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교육장 이해용)은 14일(수)에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마을교육 역량강화 비대면연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서구, 유성구 관내 초, 중, 고등학교 161교를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지역사회와 지속가능한 상생 발전하는 마을교육방안으로 마련하였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대전서부마을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서구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와 유성구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의 교육사업을 연계 지원하며, 학교와 마을의 ‘같이행복이음’을 위한 마을교육지원사업을 다각적으로 구상하고 있다.

학교와 마을의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해 서구 행복이음 혁신교육지구에서는 ▲서구 탐방 프로그램 ▲행복이음과학교실 ▲청소년 꿈동아리 지원, 유성구 나래이음 혁신교육지구는 ▲우리 마을 스탬프 투어 ▲찾아가는 마을 진로직업교실 ▲마을교육활동가 교육과정 운영 등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와 마을의 선순환적 마을교육공동체 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기초 지방자치단체(서구청, 유성구청)의 혁신교육지구와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돈독히 할 계획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마을이 놀이터가 되고 배움터가 되는 마을교육 활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학교와 지자체의 연계 교량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