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미래를 ON 하다!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 출발
상태바
즐거운 미래를 ON 하다!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 출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4.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 모습(사진제공=대전교육청)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 모습(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교육정보원(원장 이송옥)은 4월 14일부터 11월 10일까지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에서 관내 모든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AI교육지원체험센터 ‘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은 엔트리, 에듀메이커 보드를 활용한 프로젝트 활동 중심의 특화된 인공지능 융합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공지능 원리를 이해하기 쉽게 흥미와 몰입감이 있는 스토리텔링을 인공지능 문제해결 학습에 도입하였다.

학교 담당선생님은“학교에서 직접 인공지능 교육을 실시하기가 어려웠는데 인공지능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학교에서 돌아가서도 연계해서 교과와 융합하여 인공지능교육을 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자신감을 얻었다.” 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송옥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교육에 본질적 질문과 새로운 과제를 던져주고 있다. 미래 인공지능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위해 대전AI교육 창의적 체험교실은 불확실한 것에 과감히 도전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키워주는 인공지능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