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산내평화공원 조성’ 특별 전시회 연다
상태바
대전 동구, ‘산내평화공원 조성’ 특별 전시회 연다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4.2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소제동 전통나래관에서 특별 전시회 개최
산내평화공원 조성 특별전시회 모습(사진제공=대전동구청)
산내평화공원 조성 특별전시회 모습(사진제공=대전동구청)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30일까지 동구 소제동 전통나래관에서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위령 시설인 산내평화공원 조성 관련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전시회는 ‘우리는 이곳에서 진실을 보았다’라는 주제로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 사건에 대한 진실 규명은 물론 유족들의 상처와 고통을 치유하고 더 나아가 동구 낭월동에 조성 중인 산내평화공원에 대해 알리고자 마련됐다.

전시회 현장은 한국전쟁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민간인 희생 사건 등과 관련해 시간 흐름에 따라 총 4개의 구역으로 구성됐으며 패널·영상·모형 등을 활용한 역사적 자료는 물론, 데이빗 밀러 동구청 국제보좌관이 영국 현지에서 발견한 미공개 자료까지 한국전쟁 당시 민간인 희생 사건과 관련된 다양한 역사적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황인호 구청장은 “현재 조성 중인 산내평화공원이 한국전쟁 전후 민간인 희생자 유족들의 상처와 고통을 치유하고 인권과 평화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당시 사건과 관련된 모든 진상이 밝혀져 희생자와 유족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되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제동 전통나래관에서 개최 중인 이번 특별전시회는 오는 4월 30일까지 개최하고 전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