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청렴·친절한 민원 행정 실천을 위한 ‘청렴버킷챌린지’ 캠페인
상태바
경남중기청, 청렴·친절한 민원 행정 실천을 위한 ‘청렴버킷챌린지’ 캠페인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5.0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월간 매달 청렴직원 한 명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정
청렴버킷챌린지 모습(사진제공=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렴버킷챌린지 모습(사진제공=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상창, 이하 경남중기청)은 행정만족도를 높이고, 공직자의 청렴한 마음가짐과 실천의지를 확고히 하는 차원에서 금년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에 걸쳐 「청렴버킷챌린지」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렴버킷챌린지」는 경남중기청 직원의 청렴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직장 캠페인으로, 매달 청렴한 직원 한 명을 릴레이 형식으로 선정해 포상하기로 하였다.

「청렴버킷챌린지」1호는 경남지역 시장상권 활성화을 위해 소상공인의 고충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평소 모범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온 지역혁신과 소상공인지원팀 김재범 주무관이 지목됐다.

「청렴버킷챌린지」1호로 선정된 김재범 주무관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적인 덕목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계기를 통해 청렴 의식을 확고히 하고, 코로나19로 소상공인이 힘든 시기에 더욱더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경남중기청 직원들은 스스로 청렴에 대한 고민을 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청렴메시지’작성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중기청 이상창 청장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청심(淸心)편에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본연의 의무로써 온갖 선정(善政)이 원천이 되고 모든 덕행의 기본이 된다”며“이번 청렴버킷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청렴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는 벤처·스타트업의 열기를 확산하고 경제 재도약을 위한 ‘제2벤처붐 SNS 챌린지’가 오는 5월 7일까지 진행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제2벤처붐 SNS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 미니건조기 등 이벤트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제2벤처붐.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