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신뢰받는 군정 위해 청렴시책 강화
상태바
부여군, 신뢰받는 군정 위해 청렴시책 강화
  • 이선화 기자
  • 승인 2021.05.21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 청사 전경(사진제공=부여군)
부여군 청사 전경(사진제공=부여군)

부여군(군수 박정현)이 신뢰받는 군정구현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년도보다 한층 강화된 반부패·청렴시책을 추진하여 청렴도 1등급 도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반부패 청렴활동 강화로 청렴문화 정착’을 목표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부패 취약분야 집중관리, 사전예방으로 부패 제로화, 구성원 인식개선 및 청렴문화 확산 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부여군은 우선 교육을 통한 청렴역량 강화를 위해 5급이상 간부공무원, 공사, 보조금, 재·세정, 인허가 등 업무 분야별로 교육대상을 세분화하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청렴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고 있으며, 청렴상시학습 시스템을 도입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 2회 청렴학습을 갖고 월 2회 청렴메시지를 발송하여 청렴이 공직사회 일상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또한 부패 취약분야 집중관리를 위한 전문컨설팅 용역을 실시해 전문가 자문을 받아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강화를 위해 청백-e통합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시행, 청렴 군민감사관 제도 등 청렴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이밖에도 ‘청렴 해피콜’,‘청렴 골든벨’,‘청렴 콘서트’,‘찾아가는 청렴교육’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청렴 정책 홍보 및 청렴캠페인을 추진하여 청렴문화를 공유・확산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공직자 청렴도에 대한 군민의 눈높이가 높은 만큼 기대에 부응하는 청렴행정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