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정림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상태바
대전 서구, 정림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1.08.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까지 정림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에서 현장 접수
대전 서구 청사 전경(사진제공=대전 서구청)
대전 서구 청사 전경(사진제공=대전 서구청)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정림동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 내 거주 또는 활동하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비영리 단체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 주민역량강화와 지속적인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건강한 수밋들 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사업 발굴 및 육성이 목표다.

공모내용은 ▲공동체 활성화 ▲마을경제 활성화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도시재생 관련 창의적 아이디어를 담은 사업 등이며, 모임 당 최대 500만 원으로 6건의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이번 달 9일까지 정림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정림로24번길 24, ☎042-585-1177)로 방문하거나 이메일(jursc@naver.com)로 접수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주민의 많은 참여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활력이 넘치는 공모사업이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도시재생사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는 정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수밋들 옥상텃밭, 수밋들 쉼터, 수밋들 가드닝, 수밋들 손 멋글씨, 수밋들 마을방송 협동조합 등 다양한 공공공간 창출 및 자생적인 공동체를 육성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