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교육용 ‘IRB 1090’ 로봇 출시
상태바
ABB, 교육용 ‘IRB 1090’ 로봇 출시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3.09.22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IRB 1090 교육 로봇은 교육자와 학생 사용자 전용으로 설계됐다
신제품 IRB 1090 교육 로봇은 교육자와 학생 사용자 전용으로 설계됐다

ABB는 산업용 교육 로봇 ‘IRB 1090’의 출시와 함께 교육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교육 기관인 STEM이 인증한 IRB 1090 로봇은 학생들의 역량을 높이고, 고용 확보에 있어 경쟁 우위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광범위한 교육 서비스의 핵심인 신규 교육용 로봇은 산업용 로봇뿐만 아니라 교육 패키지, 차세대 컨트롤러, 시장 선도적인 프로그래밍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ABB 로보틱스 인더스트리 총괄 크레이그 맥도넬 상무는 “2301명의 교육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 2023년 ABB 글로벌 설문에 의하면 응답자의 80%가 로봇, 자동화가 향후 10년 간 고용의 미래를 형성할 것이라고 답변했다”며 “현재 교육 프로그램에서 로봇을 사용하는 곳은 4곳 중 1곳에 불과하다. 세계 최대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로서 ABB는 로봇을 모두가 이용하는데 일조하기로 결정했다. IRB 1090 교육용 로봇은 교육 공간에서 산업용 로봇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ABB IRB 1090은 580mm 리치와 3.5kg 페이로드를 제공하며, 이전 모델에 비해 10% 작은 공간과 20% 경량화로 쉽게 이동, 설치, 배치가 가능하다. ABB OmniCore™ E10 울트라 슬림 컨트롤러와 결합된 교육용 로봇은 학생들이 모션 컨트롤, TrueMove, QuickMove, 외부 가이드 모션 및 에너지 절약 전력망 피드백 솔루션을 포함해 최신 로봇 개발에 대한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기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로봇과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학생들은 로봇 자동화가 다양한 부문 및 응용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가능한지 배울 수 있다. 교육 기관, 로봇 판매업체, SI 업체는 조립, 자재 핸들링, 아크 용접 및 분사와 같은 다양한 응용 셀을 설계하고 사용자를 지정할 수 있다. 비전 카메라, 그립퍼, 작업 공간, 받침대 및 이동식 카트와 같은 다양한 액세서리가 포함돼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ABB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로봇 정책의 일환으로, IRB 1090 로봇 구매 시 RobotStudio® 프리미엄 라이선스 100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RobotStudio®는 학생들이 실제 로봇 구매 전에도 로봇 프로그래밍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가상 프로그램이다.

ABB는 40여 개국의 교육 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이 로봇 프로그래밍 기초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며, 더불어 매년 3만 명 이상의 전 세계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IRB 1090 교육용 로봇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ABB Robotics & Discrete Automation은 세계를 선도하는 로봇 및 자동화 공급업체로, 로봇과 자율 이동 로봇, 기계 자동화 솔루션, 가치 창출을 위해 설계 및 조정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포함해 포괄적인 통합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자동차부터 전자, 물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및 모든 기업이 탄력적으로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변화하도록 지원한다. ABB 로봇 자동화는 약 53개국 100여 곳에서 1만1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ABB 소개

ABB는 전기화·자동화 분야의 기술 선도 기업이며, 자원 효율적인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 ABB의 솔루션은 엔지니어링 노하우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제조, 이동, 동력 공급 및 운영을 최적화한다. 130년이 넘는 우수성을 기반으로 10만5000여 명의 직원이 산업 전환을 가속하는 혁신을 주도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