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청렴공감토크
상태바
진주교육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청렴공감토크
  • 이선화 기자
  • 승인 2024.06.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지원청이 방과후학교 강사들과 학교간 소통의 가교 역할
청렴공감토크 사진(사진제공=진주교유지원청)
청렴공감토크 사진(사진제공=진주교유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1일(금), 관내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를초청하여 청렴공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렴공감토크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이 겪는 애로점과 이에 따른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방과후학교 운영의 효율성과 내실화를 기하고 위함이었다.

이날 토크는 20여명의 외부강사와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둥글게 앉아 신뢰써클 형태로 진행되었고 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방과후학교 강사들은 운영의 애로점과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각종 서식 간소화 △수강료 현실화 및 보강·환불 규정 명확화 등을 요청하였다.

이날 토크를 진행한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 외부강사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일부 강사들이 오해하고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한 설명을 통해 이해와 소통의 폭을 넓히며, 청렴공감이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이날 토크에서 나온 의견 중에서 유의미한 부분은 일선 학교에 안내하여 향후 방과후학교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진주교육지원청은 6월 동안,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를 직종별로 그룹화하여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단위학교별로 학교장 주재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간담회를 학기당 1회 개최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