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고위 공직자 대상 청렴 교육 개최
상태바
경남도교육청, 고위 공직자 대상 청렴 교육 개최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4.07.08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감이 들려주는 청렴 이야기’
고위 공직자 대상 청렴 교육 개최
교육감 특강·한예종 ‘에스미션’ 뮤지컬 청렴 문화 공연 병행
청렴 교육 사진(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청렴 교육 사진(사진제공=경남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8일 본청 공감홀에서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교육감의 청렴 특강과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뮤지컬 청렴 문화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청렴 교육에는 교육감, 부교육감을 비롯해 4급 이상 고위 공직자와 본청 사무관·장학관이 참석했으며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직원은 실시간 영상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1부에서는 ‘교육감이 들려주는 청렴 이야기’를 주제로 박종훈 교육감이 직접 청렴 특강을 했다.

2부에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팀 ‘에스미션’이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청렴’을 함께 즐기면서 참여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진행했다.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 김창수 사무관이 ‘공무원 행동 강령의 이해와 실천’을 주제로 공무원 행동 강령의 갑질 금지 규정과 위반 사례를 강의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교육청 부문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았다.

올해는 종합청렴도 1등급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5대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한 ‘오성과 한음’ 정책 ▲상호 존중과 수평적 조직 문화 개선 ▲청렴 계약 문화 조성 ▲부패 공익 신고 환경 조성과 신고자 보호 강화를 중점 추진 분야로 정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남교육을 향해 노력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지도자가 먼저 솔선수범해야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청렴을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할 수 있다”라면서, “기관장·부서장으로서 상호 존중하고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