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 및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대전동부경찰서-안보자문협의회 상반기 정기회의 및 이·취임식 개최
  • 이영순 기자
  • 승인 2024.03.29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탈주민 안정적 정착지원 방안 논의 및 탈북민 자녀 장학금 지원
기념촬영 사진
기념촬영 사진

대전동부경찰서와 안보자문협의회는 2024년 3월 28일(목) 17시 30분 경찰서 3층 소통홀에서 경찰서 지휘부, 안보자문협의회 회원, 북한이탈주민 등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정기회의 및 안보자문협의회장 이·취임식, 탈북민 자녀 대상 장학금 전달 등의 행사를 여신구 안보계장의 사회로 개최하였다.

(상반기) 정기회의 및 안보자문협의회 이,취임 진행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시작되었다.

이어서 동부경찰서 지휘부 및 안보자문협의회 소개, 청음 김병화 취임회장의 지역내 북한이탈주민 자녀 중 학업에 충실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 3명에게 장학금 전달, 강동하 경찰서장의 공로회원 감사장 수여, 청음 김병화 취임회장의 이임 집행부 공로패 수여, 강동하 경찰서장의 취임 김병화 회장에 대한 위촉패 수여, 집행부와 신임위원 위촉장 수여 순으로 이어졌다.

 

취임하는 임원진
취임하는 임원진
이임하는 박학진 위원장 및 임원진
이임하는 박학진 위원장 및 임원진

이어서 박한진 이임회장의 인사말과 취임 청음 김병화 취임회장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이임 박한진 회장은 이임사에서 임기동안 협조해준 경찰 측 관계자와 이임 임원 및 협조해준 모든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청음 김병화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참석하신 모든 위원들과 경찰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박한진 이임회장과 집행부에 감사를 표했다. 더불어 2년 임기동안 안보자문협의회 위원들과 함께 활발히 다져온 활동을 토대로 북한 이탈주민의 정착지원 및 동부경찰서 안보자문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임할 것을 약속하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성원과 협조를 당부 하였다.

 

탈북민 자녀 장학금 전달
탈북민 자녀 장학금 전달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이어서 안보자문협의회 및 동부경찰서 활동사항을 시청하였다.

강동하 경찰서장은 이어진 마무리 인사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협의회의 노고에 감사한다”며“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매년 북한이탈주민 자녀 장학사업 및 의료·법률·취업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지원활동을 해오고 있는 안보자문협의회 회원들의 관심과 지원 덕분에 우리 지역 북한 이탈주민들이 적응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폐회가 선언 되고 기념촬영 후 만찬을 끝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