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가을색 만연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상태바
울긋불긋 가을색 만연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 부패방지방송미디어
  • 승인 2022.09.19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순회교육대상학생 현장체험학습 실시
현장체험 사진(사진제공=대전교육청)
현장체험 사진(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이동이나 운동기능의 심한 장애로 인해 등교가 어려워 방문수업을 받는 순회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9월 19일(월)에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순회교육대상학생은 이동이나 운동기능의 심한 장애로 인하여 학교에서 교육받기 어려워 가정, 시설 및 의료기관에 특수교사의 방문을 통해 의무교육을 지원받아야 하는 학생을 말한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외부활동이 한정된 학생들에게 대전한밭수목원을 방문하도록 함으로써 가을색이 만연한 자연 풍경을 마음껏 누릴 기회를 제공하였고, 또래 친구들과 자연을 심미적으로 즐기며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야외활동이 중단된 상황에서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생생하게 해보며 친구들과 서로 소통하고 즐기는 시간을 갖게 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이 음료 이외의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하는 등 개인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기룡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여 아이들에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였다.”며 “순회교육대상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