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3-01-31 12:25 (화)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엘솔루, 라이나생명 보이스봇에 STT 솔루션 공급
상태바
엘솔루, 라이나생명 보이스봇에 STT 솔루션 공급
  • 박상민
  • 승인 2022.11.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솔루 CI

세계 최고 수준의 AI (Artificial Intelligence) 번역 및 음성 인식 기술 전문 기업 엘솔루는 라이나생명의 보이스봇(Voice Bot)에 음성 인식 솔루션(EZDAS, Easy Dictation Automatic Server)을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엘솔루의 STT (Speech-to-Text) 솔루션과 보이스봇 시스템은 라이나생명 고객의 디지털 채널의 접근성 강화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 및 셀프서비스 이용 확대 등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 완전 판매 모니터링, 아웃바운드 캠페인, 인바운드 서비스 업무 등에 확대 적용돼 상담 센터의 업무 효율 증진과 운영비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대 98%가 넘는 음성 인식률을 자랑하는 엘솔루의 음성 인식 솔루션 ezDAS는 라이나생명 뿐만 아니라 KB금융 8개 그룹사의 AICC (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에도 공급되고 있으며 삼성 금융그룹 및 은행권, 카드사, 증권사, 손해보험사와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인 한국장학재단, 상수도 사업본부,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도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낮은 사양의 서버 환경에서 빠른 처리 속도와 높은 음성 인식률을 제공하는 엘솔루의 음성 인식 솔루션은 중소형 콜센터에서도 최소 비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고객과 상담사 간 모든 음성을 데이터로 전환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지원돼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행도 가능하다.

김우균 엘솔루 대표는 “이미 업계에는 AICC 음성 인식에 관한 엘솔루의 기술이 정평이 나 있으며, 엘솔루 기술을 선택함으로써 고객사들은 더 안정된 AICC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며 “현재 기술 수준에 안주하지 않고 더 많은 연구 개발에 투자해 세계 최고의 AI 기술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2005년에 설립된 엘솔루는 기계가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도록 집중 연구 개발해 2016년 AI 자동 번역 솔루션을 상용화한 기업이다. 또 17년 넘게 AI 기술을 제품화해 국내외 여러 공공기관, 기업에 공급한 엘솔루는 전 세계 모든 인류의 언어생활을 이롭게 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더 정진하고 있다.

엘솔루 개요

엘솔루(옛 시스트란인터내셔널)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해 최적의 환경에서 고객 생산성을 높이는 음성 인식, 기계 번역 및 자연어 처리 등 AI 솔루션을 연구 개발하고, 솔루션을 공급하는 AI 기술 기업이다. ‘인류 모두의 언어생활을 이롭게 하는 솔루션·기술·서비스로 인공지능 시대 선도 기업으로 성장’의 비전을 실천하고자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 서초구 마방로에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AI 컨택센터(AICC) 등에 활용되는 국내 최고의 한국어 및 영어 음성 인식 솔루션 및 기술 △리우 및 평창 동계올림픽 등에 사용된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 △인공 신경망 기계 번역 기술을 활용한 카카오톡 내 인공지능 자동 번역 서비스 △자연어 처리를 응용·개발해 헬로톡에 공급한 인공지능 기반 영문법 교정 서비스 등이 있으며, 오픈 API 플랫폼을 저렴한 비용에 공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엘솔루 박상민 02-557-68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