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전문가용 모니터 ProArt PA32DC·PA329CV 등 신규 모델 4종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전문가용 모니터 ProArt PA32DC·PA329CV 등 신규 모델 4종 출시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3.06.2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 ProArt PA32DC
에이수스 ProArt PA32DC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영상 및 이미지 편집, 제작을 위한 전문가용 모니터 ‘ProArt PA32DC’, ‘PA329CV’ 등 모니터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ProArt는 2D, 3D 편집 및 제작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위한 라인업 브랜드다. 전문 작업을 고려한 사양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니터를 시작으로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노트북, PC 시스템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수스는 ProArt 모니터 라인업 강화를 위해 ProArt PA32DC, PA329CV와 PA279CRV, PA278CGV 총 4가지 모델을 국내에 선보인다.

ProArt PA32DC는 32인치 사이즈의 OLED 기반의 4K 해상도를 지원, 디테일하고 여유로운 작업 영역을 제공한다. 또 99% DCI-P3, 돌비비전, HLG, HDR10 등 다양하고 포괄적인 규격을 지원해 정확한 색감 표현을 기반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편집 작업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 커스텀 설정을 포함해 총 14가지 ProArt 프리셋을 제공, 쉽게 색 작업에 대한 환경을 변경해 효율적으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한다.

스펙 부분에서는 10-bit 컬러, 100만:1의 명암비를 통한 정확한 블랙 컬러의 표현은 고해상도를 통해 영상 제작 및 편집자들이 요구하는 자신만의 독특한 색 표현이 정확하게 표현돼 전달되도록 한다. 또 디자이너 및 사진 편집자들이 요구하는 촬영된 이미지의 정확한 색 표현을 통해 더 강조된 형태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ProArt PA329CV는 ∆E<2의 색상 정확도로 정확하고, 사실적인 색상 재현을 통해 풍부한 색조를 체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업이 마무리됐을 때 어떤 색감으로 결과물이 표현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어, 의도한 대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

세부 기능으로는 룰러(Ruler) 기능으로 실 사이즈 체크 및 1:1 매칭, 퀵핏 기능을 통해 인쇄물 제작이나 일러스트 작업에서 정확한 비율과 사이즈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작업이 가능하다.

또 4K 해상도를 지원해 다양한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며, 암이 기본 제공돼 작업 공간에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USB-C, HDMI,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를 지원하고, USB 허브와 이어폰 잭이 제공돼 다른 기기와 확장이 가능하다. 에이수스의 ProArt 시리즈 모니터는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한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ProArt PA32DC, PA329CV와 PA279CRV, PA278CGV가 동시에 출시된다며, 출시에 맞춰 △11번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지마켓 △롯데온 △컴퓨존 △아이코다 △조이젠 쇼핑몰을 통해 론칭 기념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수스 소개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천지에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 그리고 사물 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2023년 창립 33주년을 맞은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