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 사안 발생 시 긴급 심리지원 및 안전대책 마련
상태바
대전교육청, 학교 사안 발생 시 긴급 심리지원 및 안전대책 마련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3.08.05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 관내 고등학교에서 최근 발생한 교사 피습 사건과 관련하여 해당 학교에 긴급상황실을 설치하고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리치료를 실시하였으며, 향후 학교 외부인의 출입 통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사건 직후 학생과 교직원의 심리안정을 위하여 신속하게 가정통신문을 통해 심리치료 실시를 안내했다.

또한 위기 스크리닝검사를 실시하였고, 고위기군으로 선별된 학생들에 대해서는 특별상담 및 전문심리치료기관 연계할 예정이다.

추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리적 어려움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 외부인 출입통제를 강화한다.

학교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 안전을 위하여 내·외부인 출입 시 신원 확인 철저 및 학교 내 CCTV 상시 모니터링 강화 등을 통해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내·외부인이 교내에 출입하지 않도록 통제를 강화한다.

학교 안전을 위하여 출입에 필요한 증명서의 발급관리와 출입에 관한 사항(출입증과 방문증)을 강화한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학교의 외부인 출입통제 및 학생, 교직원 안전을 더욱 강화하도록하여 학교에서만큼은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추후 보다 더 강화된 대책을 마련해 안전한 학교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