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최종편집2021-03-08 14:16 (월) 기사제보 로그인 회원가입
대전 서구, 혁신교육지구 사업 스타트업
상태바
대전 서구, 혁신교육지구 사업 스타트업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2.21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과제 14개 사업에 2억 3천 3백만 원 투입 본격 추진
대전 서구청 청사 전경(사진제공=대전 서구청)
대전 서구청 청사 전경(사진제공=대전 서구청)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마을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마을, 학교가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다.

서구는 작년 국회 미래연구원이 228개 기초자치단체의 지역별 행복 수준을 측정하여 발표한 ‘대한민국 행복지도’에서 교육 분야 전국 1위에 오를 만큼 우수한 교육 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구는 ▲ 교육생태계 조성 ▲ 민ㆍ관ㆍ학 연계사업 지원 ▲ 어린이와 청소년 자치 성장의 3개 과제 목표달성을 위해 14개 사업에 2억 3천 3백만 원을 투입한다.

주요 과제로는 ▲ 서구혁신 교육지구 운영협의회 운영 ▲ 통합 공간모임 ▲ 마을 교육공동체 공모사업 ▲ 교실 밖 서구탐방 ▲ 서구 속 생태탐방 ▲ 마을 교육 강사 양성 ▲ 마을-대학 연계 진로체험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 꿈 동아리 지원 ▲ 대학 입시설명회, 토요진학 코칭 교실 등이다.

특히, 충남대에 위탁하여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복이음 과학교실’은 호응이 좋아 사업비를 1천 5백만 원으로 증액하고, 학교 내 동아리 지원 사업인 ‘청소년 꿈 동아리’는 수요가 많아 10개에서 20개로 확대 지원한다.

장종태 청장은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마을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테스트베드(시험 무대)이자 핵심”이라며, “교육격차 해소,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더욱더 많은 활동가와 주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참여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