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부패는 DOWN! 청렴은 UP! 청렴온도탑 50℃ 조기 달성
상태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부패는 DOWN! 청렴은 UP! 청렴온도탑 50℃ 조기 달성
  • 박근형 취재국장
  • 승인 2021.06.0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온도탑 운영을 통한 청렴활동 추진 실적 가시화 및 청렴 실천 의지 향상
청렴온도탑 모습(사진제공=대전서부교육지원청)
청렴온도탑 모습(사진제공=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2021년 투명하고 깨끗한 서부교육을 위해 적극적으로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한 결과, 6월 초 현재 청렴온도 50℃를 조기 달성했다고 밝혔다.

청렴온도탑은 청렴 온도 100℃ 달성을 목표로 청렴 관련 행사 및 교육 등 청렴문화 확산과 관련된 활동 추진 시 온도가 상승하는 방식으로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서부교육지원청의 청렴 정책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상반기 동안 청렴화분 나눠주기, 신규임용자 청렴다짐대회, 청렴나무 식목행사를 실시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였으며, 신규사업으로 매월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퀴즈, 목민심서 릴레이 낭독 등을 운영하여 반부패·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직원들에게 높은 호응도를 얻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전 직원 대상 자체 청렴교육 실시, 각종 부패취약분야 T/F팀별 추진 목표 달성, 청렴 공무원 선정 등의 활동을 통해 청렴온도 100℃ 달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전 직원이 청렴온도탑을 통해 청렴 정책 추진 현황을 수시로 확인하며 청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책 추진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